[칼럼] 겨울철 블랙 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법은?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칼럼] 겨울철 블랙 아이스로 인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화한방병원 댓글 0건 조회 1,044회 작성일 20-02-17 17:40

본문

362aa0e59fd2abc51c9f0f9a2ad01ee3_1595208253_5793.jpg
 

[안대종 안양 중화한방병원 원장]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랙 아이스. 이 블랙아이스는 눈 또는 비가 도로 위에서 먼지나 기름 등과 섞이면서 생성된 얇은 얼음층을 뜻하는데,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범으로 꼽힌다. 최근 뉴스를 본 분이라면 이 블랙 아이스를 한번쯤 들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겨울철에는 특히 교통사고를 주의해야 하는데, 나만 조심한다고 해서 교통사고를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단 발생한다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그 중 하나가 내 몸에서 생기는 이상을 감지하고 적절하게 치료 받는 것이다.

사고의 경중을 떠나서 교통사고를 겪을 경우 다양한 후유증이 나타나게 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우리 몸 곳곳에서 여러 형태로 나타나기에 가벼운 증상도 놓쳐선 곤란하다.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도 사고 2~3일 후 갑자기 생길 수 있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이다.

대표적인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통증이다. 목이나 어깨에 생긴 충격 등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데 타박상이나 근육 손상, 디스크, 뇌진탕, 인대 손상과 같은 원인을 고려하면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단순 통증 외에도 저림이나 시림, 현기증,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고 직후 교통사고 후유증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한방의 관점에서 살펴본다면 ‘어혈’을 가장 큰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어혈이란 사고 당시 충격으로 인해 발생한 응어리진 혈액이다. ‘죽은 피’인 어혈이 체내의 원활한 순환을 막고, 여러 부위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뇌, 심장 등에서 문제를 유발하기에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이 단순하게 통증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한의학에서는 어혈을 비롯하여 환자가 겪게 되는 증상과 그에 따른 원인을 해소하는 다양한 한방치료가 적용된다. 한약처방, 추나요법, 뜸, 부항, 침, 약침, 봉침치료 등을 통해 어혈 제거는 물론 통증을 완화시키고 장부 기능을 개선시켜주며 근육 이완, 해독, 척추 등 뼈의 뒤틀림을 바로 잡아주고, 환부 압력을 감소해주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교통사고 입원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다. 검사 결과를 확인하고 환자의 변화된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집중적으로 시도할 수 있다. 치료 후 바로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른 회복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

외상이 없는 가벼운 교통사고라고 할지라도 후유증은 나타날 수 있고, 사고 후 한참 시간이 흐른 뒤 나타날 수 있다. 사고 직후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교통사고한의원을 찾아 내 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기를 권장하며 이미 증상이 발생하고 있다면 가벼운 증상이라고 해도 가볍게 여겨서는 곤란하다.

[안대종 안양 중화한방병원 원장]


출처: http://mkhealth.co.kr/NEWS/01/view.php?NCode=MKH200102008
매경헬스 20.01.02 기사


양·한방 협진 시스템으로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 중화한방병원

맞춤치료까지 원스톱 가능합니다.

그누보드5

(의)원천의료재단 중화연합의원 | 대표 : 안대종 | 사업자번호 : 123-82-08164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관악대로 10 | 대표번호 : 031-449-0001 | Fax : 031-441-3042

COPYRIGHT(C) 2019 ijoonghwa.co.kr. All RIGHT RESERVED.